-
반응형
오늘은 청약통장 추가입금분에 대해 회차인정이 반영되는지 여부를 여러분께 알려드리고자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주로 청약통장은 주거래은행에 가입하기 마련인데요. 간혹 계좌확인을 안 하고 청약통장에 입금을 하는 경우도 발생됩니다. 이경우에 추가로 납입한 금액은 어떻게 될까?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약통장 추가 납입 또는 선납 가능한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1월 1일에 10만 원을 납부해서 1월 분에 대한 회차가 인정이 되었지만, 1월 3일에 추가로 10만 원을 입금할 경우 2월 분에 대한 회차가 인정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또 1월 5일에 추가로 10만 원을 입금했다면 3월분에 대한 회차가 인정된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또한 은행마다 다를 수 있지만 금액을 입력하고 분할입금회차를 지정할 수 있는 은행사도 있습니다.
예시로 총 60만 원을 입금하되 6회 차로 나눠서 반영해 주세요가 가능합니다. 그렇게 되면 1월~6월 회차가 인정된다 보면 되겠죠? 단 분할납입 횟수를 1회로 선택한다면 60만 원 대한 금액이 1월만 인정되오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잘못입금했는데 출금이 되나요?
불가능합니다. 청약통장의 경우 중도에 인출은 불가능하고 집을 살 수 있는 권리인 청약권을 얻고자 무기한으로 진행하는 적금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아쉽지만 안됩니다.
그럼 반대로 미납 시에는 인정되나요?
인정됩니다. 이경우도 상기 내용처럼 개별적으로 추가 입금을 하시거나 분할입금회차를 지정하시면 인정이 됩니다.
단 분할납입을 확인되었지만 실제로 해당월에 도달해야지만 반영이 된다는 점은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각각 회차가 인정되는게 보이시나요? 각각에 해당되는 월에 인정은 받았지만 선납을 한 경우에는 해당월이 도달해야만 정식 회차가 인정되오니 내 정보에 납입인정회차가 왜 안 올라가?를 걱정하지 마시고 해당월이 되었을 때 다시 조회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청약통장 추가입금 및 회차여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보다 좋은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반응형